HANSUNG STROTY

디자인과 과학, 자연이 숨쉬는 주거명작! 한성아이디입니다.
한성이야기

서일대학교 실내디자인과 현장교육 지원
2011-11-30

 
 

지난 11월 24일 목요일 한성아이디가 운영하는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전문가 양성 교육기관인 HNB디자인스쿨에는
서일대학교 실내디자인과 권순관 교수를 비롯한 학생 35명이 찾아 왔습니다.


35명에 이르는 학생들을 왜 HNB디자인스쿨을 방문했을까요?

한성아이디는 미래 우리나라 인테리어 업계를 이끌고 나아갈 인재 양성을 위해 2009년 부터 한양여자대학교,
홍익여자디자인문화고등학교를 시작으로 2010년에는 경희대학교에 이르기까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있는데요...

인테리어, 실내건축 분야는 실제 현장 체험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 학생들이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졸업 후 사회에 진출해서도 패기와 열정으로 자신의 꿈을 보다 빨리 이룰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원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우리 학생들은 현장을 둘러보면서 한성아이디 디자이너를 비롯한 관계자들의 말에 정말 열심히 집중하고 메모하고 사진을 찍더라구요. 학교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던 부분을 채워 줄 수 있었던 시간이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진행한 한성아이디도 정말 뿌듯했습니다.


남천희 한성아이디 대표는 강의에서 특히 인테리어디자이너로서의 감각을 키우고 커뮤니케이션 능력 강화를 강조하는 한편,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나 스스로 감각이 없다고 생각된다면 다른 진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는 뼈있는 조언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남천희 대표 본인과 같은 길을 가고자 하는 학생들이 모두 잘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강한 채찍질이라 할 수 있겠죠?


그럼, 생생한 당시 하루 일과를 들여다 볼까요?
일정은 다음과 같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렇게 하루 일정을 마쳤습니다.
하루동안 여러 곳의 현장을 다니며 교육 받느라 힘들었...을리가요.
저녁 7시 가까이 이어진 강도 높은 교육이었지만 20대 초중반의 젊은 학생들이라 그런지 쌩쌩하더라구요.
덕분에 한성아이디와 HNB디자인스쿨 직원들도 예전 학창시절을 떠올리며 함께 즐거워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한성아이디와 HNB디자인스쿨은 앞으로도 국내 인테리어 분야를 이끌어 나아갈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아울러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주부, 취업을 앞둔 학생, 전직을 생각중인 회사원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현재의 정규반, 실무창업반, 자격증대비반의 커리큘럼을 확대 개편하여 수강생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