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 한성이야기
  • 제목
    [현장스케치] 분당 서현동 시범현대 67평

150e47739225039a2a44250d0cbf3c57_1632813802_8473.jpg
 

안녕하세요. 한성아이디 본점입니다.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다가 꽃샘추위가 오니

몸관리 잘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미세먼지가 좀 없어져서

마음이 맑아지는것 같네요.

 

오늘은 좀 유니크하면서 개성이 넘치는

아메리카 클래식 인테리어를 선보이려고 합니다.

분당 서현동에 위치해 있는

시범현대 60평대의 아파트입니다.

 

 

PROJECT SUMMARY

 

위치 : 분당 서현동 시범현대

주거형태 : 아파트

면적 : 221

가족 구성 : 부부 + 아들 

스타일 : 아메리칸 클래식

 

이번 프로젝트에서 고객님이 원하셨던 방향은 뻔하지 않고 어디서도 못 본 독특한 요소를 주는 것이었습니다.

한국에서 일반적으로 볼수 있는 아파트 느낌이 아닌, 재미있고 새로운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컬러와 패턴으로

전체적인 조화를 맞추었는데요. 결과적으로 집안 전체에서 다양한 색상을 느낄 수 있도록

과감하게 표현하되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연출되었어요.

 

현관


집의 첫 인상을 주는 현관은 더 길어 보일 수 있도록 중문의 위치를 변경하고

바닥은 타일로 보더를 넣어 거실과 구분이 되면서 균형감과 무게감을 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화이트 바탕에 블랙 라인이 세련됨을 잘 보여주는 것 같아요.

 

 

 

거실​


 

시범현대 60평대 아파트에서 가장 독특한 공간으로 앤티크하고 개성있는 가구가 돋보이는 리빙룸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반전 매력이 있는데 소파 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이렇게 다이닝 식탁이 있습니다.


 

색온도가 낮은 따뜻한 조명을 켜고 껐을 때의 분위기도 다르지요.

골드빛의 심플한 조명과 우물 천정의 간접 등을 켜면 보다 더 무드 있는 장소로 변신하네요.


조명을 꺼도 칙칙하거나 어둡지 않고 차분하며 안정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명도가 낮은 레몬 옐로우가 창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과 잘 어우러지기 때문인 것 같아요


여기에 아일랜드 식탁의 뒤쪽 포인트 월은 고객님의 아이덴티티 컬러라고 이야기하신 머스터드 옐로가 사용되었는데요.

보색인 바이올렛을 넣어 포인트를 맞추고, 골드 손잡이와

차분한 블랙컬러 상판으로 분위기를 잡아줘 고급스럽고 밝은 느낌을 주었어요.

간단한 수전과 인덕션도 설치해 여유롭고 즐거운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거실 정면에서 안방 중문이 보이는 구조로 현관 중문과 같은 다크 그린의 목문을 사용하여 안정과 균형감을 맞추었습니다.

컬러감은 같아도 소재를 다르게 하여 모던한 금속과 클래식한 나무의 조화가 독특한 포인트가 되는 것 같죠?

여기에 하부의 클래식한 걸레받이가 두 가지 소재를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어요.

 

 

거실 공용 욕실​


화이트 우드 패턴의 헤링본 타일이 밝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욕실은 건식과 습식으로 구분이 되어 있어요.

 

손님들이 간단하게 손을 씻을 수 있도록 세면대를 별도로 설치했고, 벽면의 클래식 몰딩은 부띠끄 호텔 분위기도 느낄 수 있어요.


전체적으로 거실의 레몬옐로우보다 좀 더 화이트에 가까운 컬러를 사용해

산뜻하고 밝은 느낌을 주고 아래쪽은 블랙으로 무게감을 잡아 주었습니다.

이런 작은 톤의 차이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한층 더 고급스러운 무드가 느껴집니다.

 

코너 쪽에 숨어 잇는 샤워부스는 그린 모자이크 타일을 넣어 공간의 분리와 함께 뻔하지 않은 즐거움이을 눈으로 느낄 수 있는 재미가 있네요.

 

 

주방 & 다이닝룸



다이닝룸은 천장이 낮아 갑갑해 보일 수 있는 단점을 간접조명을 사용해 보완하였습니다.

간접등박스를 통해 내려오는 은은한 빛이 시선을 좀 더 위쪽으로 향하게 하여 공간이 트여있는 느낌을 주네요.

그리고 벽처럼 보이는 우측의 슬라이딩 도어는 주방 입구입니다.

도어를 닫아 아늑한 공간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고,

마치 벽 사이를 들어가는 듯한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는 문이죠.

메인 주방은 수납을 많이 할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두고 요리를 할 때 동선이 편리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안방


안방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진하고 중후한 월넛 마루가

앤티크 침대, 서랍장, 장롱 등 큼직한 가구들과 잘 어울리는데요.


그에 비해 자칫 산만해 보일 수도 있었던 옐로, 스카이 블루, 화이트

세 가지 컬러의 스트라이프 벽지를 클래식한 화이트 걸레받이가 잘 잡아주어 공간을 밝게 표현해 주는 요소가 되었네요.

 

 

안방 욕실​

이제 안방 욕실로 가볼까요?

안방 욕실은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건너 방의 벽을 허물어 욕실의 사이즈를 확장했습니다.

 건식 파우더룸과 세면대, 습식 샤워부스와 욕조 공간을 도어를 통해 구분했습니다.


클래식 콘셉트와 어울리도록 화이트와 다크브라운 헤링본 바닥 타일을 시공하고 블랙 포인트 컬러 거울과 가구를 매치했습니다.

 

화이트 우드 욕조가 있는 곳은 클래식 모던하고, 세면대 공간은 시크함이 느껴지는 블랙 대리석 상판이라

상반되어 보일 수 있지만 사이에 설치한 슬라이딩 도어가 두어 두 분위기를 잘 매치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아이 방


무지개 컬러 시트지를 시공하여 알록달록하고 즐거운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창의력이 쑥 올라갈 것 같은 곳이죠?

벽지에도 재미있는 패턴과 다양한 컬러의 벽지를 사용했지만 전체적으로 명도가 낮은 것들 위주에,

 

 

뾰족한 옷장 입구 아치부터 걸레받이에 과감한 그린 컬러를 포인트로 안정감 주었습니다.

 

 

드레스룸


웜 그레이 컬러로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옷이 많은 곳이라 간혹 정리에

애를 먹기도 하는 곳이기에 최대한 많은 수납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한성아이디 본점에서 시공한 분당 서현동 시범현대 60평대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공간에 따른 다채로운 컬러감과 함께 굵직한 선이 느껴지고, 클래식한 요소들이 잘 어우러져 시각적으로 큰 즐거움을 주는 것 같아요.

여러분께 소개를 하며 사진을 다시 보니 최근 유행하거나 흔히 볼 수 있는 배열도 좋지만 이렇게 아이덴티티가 담긴 곳을 만들고 고객과 함께 맞추어 나간 즐거움과 뿌듯함으로 더 큰 보람이 느껴집니다.

다음에 또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한성아이디 시공문의 ☎ 1577 - 7727

(각 지점 통합 대표번호)

  

Copyright ⓒ 한성아이디 논현본점 / 송파점 / 반포점 / 분당점 / 수원광교점 / 부산본점 / 목동점 / 마포용산점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