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 한성이야기
  • 제목
    청담 로이뷰 41평 - 현장스케치

150e47739225039a2a44250d0cbf3c57_1632814360_7012.jpg
 

 150e47739225039a2a44250d0cbf3c57_1632814326_8611.png 

 

안녕하세요.

한성아이디 본점입니다.

오늘은 서울시 강남구 첨당동에 있는

청담 로이뷰 40평대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PROFECT SUMMARY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주거형태 : 아파트

◆면적 : 135㎡

◆가족구성 : 1인

◆스타일 : 아르누보


 

성아이디 본점에서 소개해 드리는 아르누보 클래식 스타일 인테리어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집은 청담동 청담래미안로이뷰(이하 로이뷰) 41평형으로 베르사유 궁전처럼 엔틱하면서 골드 느낌이 강한 화려한 콘셉트로 요청하셨답니다.

하지만 아파트 특성상 해외에서 찾아본 시공사례 이미지와 다르게 층고가 낮고 한정적인 공간을 이용해야 되는 특수 상황때문에

디자인 방향은 살리되 시각적으로 최대한 넓게 보일 수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청담 로이뷰 41평 인테리어 콘셉트는 일반적인 프렌치 모던이 아닌 장식적 요소를 가미한 "아르누보 스타일"로

국내 일반적인 주거공간에서는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스타일이죠.

한성아이디 본점은 공사를 하면서 형태, 컬러, 공간감 이 세가지에 포커스를 맞추고 디자인을 기획했습니다.


아르누보 클래식답게 특수 제작한 곡선 모양의 몰딩과 엔틱한 부조를 이용해 장식적인 요소를 웨인스코팅 부분에 적용해 방향을 잡았고, 컬러는 화이트를 기본 베이스로, 화려함을 강조하기 위해 골드 금분을 사용하되 빈티지한 터치감을 살려 엔틱하면서 무겁지 않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또한 대형 거울을 벽면에 매치해 좁은 곳을 넓게 깊게 보일 수 있게 시각적인 효과를 주었고,

거울을 통해 비춰지는 주변의 마감재들이 한 번 더 반사가 되면서 거울을 통한 2차적인 간접 디자인 효과도 나타나게 해주었죠.

이제 어떻게 완성이 되었는지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현관 [Entrance]

들어서자마자 집 전체 분위기를 좌우하는 현관은 화이트베이스에 골드로 포인트를 주어 빛이나는 컬러감을 주었어요. 메인인 거실에 비해 무겁지 않은 익숙한 프렌치 모던으로 가볍게 시작을 하면서 한 쪽 벽면엔 은경 도어를 만들어서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했습니다. 중문 옆으로 살아있는 날개벽도 버리지 않고 웨인스코팅과 벽등을 넣어 현관을 연출했어요.



거실 [Living Room]

화이트에 골드 포인트를 기본으로 한 거실은 아트월 게이트, 쇼파 뒤 웨인스코팅, 다이닝룸 벽면에 장식적인 부조, 그리고 곡선형태의 몰딩, 금분, 거울을 이용해 표현했습니다. 특히나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걸레받이 위에 들어간 한 줄의 금분 몰딩인데요, 큰 신경 안쓰고 놓칠 수 있는 부분이지만 한성아이디 본점에서는 벽면의 웨인스코팅이 잘 녹아들 수 있게 걸레받이 위에 금분을 넣어 주었답니다. 집의 균형을 잡아준 것이 중요한 포인트죠!

또 이 집은 층고가 낮은 것이 단점인데요 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 천장(천정은 표준어가 아니에요) 속 배관들을 최대한 피해 우물천장으로 최대한 크게 확보하여 층고가 높아 보이는 효과를 주어 넓어보이게 했습니다.


 

주방 [Kitchen]

여자들의 로망이 담긴 주방은 전체적인 집 분위기를 맞추기 위해 한성아이디 본점에서 신경을 많이 쓴 곳입니다.

직접 디자인하고 주문제작을 한 가구로 꾸며진 곳이기 때문이죠.

일단 작은 주방에서 최대한 수납할 곳을 확보하기 위해서 식탁 옆 우측에 하부장을 만들었고, 집 전체 콘셉트가 중복되어 지루하지 않도록

스틸 재질의 골드 찬넬을 이용해 변화를 주었습니다.

 

주방은 조금 더 산뜻한 느낌을 연출해 보려했는데 느껴지시나요?


 

주방의 디자인 요소는 식탁과 샹드리에 팬던트가 반사되어 화려하게 해 줄 수 있는 좌측의 웨인스코팅과 거울이 연출 된 벽면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거실 욕실 [Bath Room 1]

거실 옆에 위치한 욕실은 밝음과 대비 되게 무게감을 줄 수 있도록 블랙 콘셉트로 잡아 시공했습니다.

블랙 마블 타입의 타일을 벽에 배치하고, 무거워 보일 수 있는 벽은 다크 그레이톤의 타일을 헤링본으로 공사를 하여 일관성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안방 [Main Room]

 

다른 방과 다르게 붉은 계열의 원목마루로 바닥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독특한 바닥 컬러로 인하여 벽은 빈티지함과 전체적인 무게감을 잡아 줄 수 있도록 그레이 톤으로 매치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침실 화장실과 파우더룸 [ Main Room Bath and Powder Room]

구조변경을 통해서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게 시공한 침실 화장실입니다.

긴 세면대 쪽에 지루하지 않게 재미있는 요소를 주기 위해서 벽 등과 주문 제작한 거울을 적절하게 매치했습니다.

 

전면에 보이는 이동식 욕조와 샹드리에 벽등을 통해 이국적인 부티크 호텔 느낌의 욕실을 표현했답니다. 

 

자주 사용하는 변기나 샤워하는 곳은 가벽을 통한 공간 분리를 통해 벽 뒤로 숨겨 드리고, 전면에 단독 욕조와 벽등을 통해 안방 욕실을 꾸몄고 세면대와 파우더룸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실용적으로 꾸몄습니다.

 

혼자 거주하시는 클라이언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서 방 하나를 없애고 욕실 앞 작은 파우더룸까지 벽을 철거해 하나의 공간으로 만들어 최대한 크고 화려한 욕실을 만들어 드렸어요. 그리고 안방 화장실의 긴 세면대를 분할해서 한 곳에 있는 듯 하지만 거울들을 따로 배치해 파우더룸을 연출하여 한 곳에서 외출 준비를 끝낼 수 있도록 시공했습니다.



 

드레스룸 [Dress Room]

좁은 공간을 최대한 크고 화려하게 표현하기 위해서 붙박이장을 전체적으로 거울로 마감한게 독특하죠.

바닥재는 티크 소재로 헤링본으로 시공하여 패턴을 통한 포인트와 재미를 주었고, 벽지는 그레이톤으로 가볍게 눌러주었어요.

 

옷걸이와 스탠드형 조명은 실버 컬러로 선택해서 모던함을 살짝 적용했습니다.



 

피아노룸 [Piano Room]

고객분께서 핑크톤을 좋아하셨고, 엔틱한 액자를 나중에 벽에 걸고 싶어 하셔서 벽지는 전형적인 엔틱 기분이 나는 핑크톤을 활용했습니다.

 

또 벨뱃 소재의 패브릭을 통해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게 눌러 주었어요.


 

게스트룸 [Guest Room]

게스트룸은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암막 커튼과 벽지는 화이트로 깔끔함을 강조했고, 침구 또한 어두운 색으로 배치하여 포근하고 심플함을 강조했습니다. 앤틱 스탠드를 소품으로 선택해서 아르누보 클래식 스타일 느낌이 잘 이어지도록 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지금까지 한성아이디 본점에서 시공한 호텔스타일의 청담동 래미안로이뷰 41평형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일반 가정집에서는 쉽게 시도하기 힘든 아르누보 클래식 스타일이 생소하고 화려하지만 과하지 않고 충분히 매력적이지 않으신가요?

골드 컬러의 화려함 속 안에 클래식이 가미된 콘셉트가 잘 나타난 것 같습니다.

 

한성아이디 본점과 적극적인 협조를 해주신 클라이언트님, 포스팅을 함께 봐주신 여러분들께 감사 인사드리며 마무리 짓겠습니다.

 

 

한성아이디 시공문의 ☎ 1577 - 7727

(각 지점 통합 대표번호)

 

Copyright ⓒ 한성아이디 논현본점 / 송파점 / 반포점 / 분당점 / 수원광교점 / 부산본점 / 목동점 / 마포용산점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