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 한성이야기
  • 제목
    서울숲 리버뷰자이 50평 - 현장스케치

150e47739225039a2a44250d0cbf3c57_1632814539_3836.jpg
 


한성아이디 본점에서 소개하는 시크 모던 인테리어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집은 행당동 서울숲 리버뷰자이의 50평형입니다. 가족 구성원이 부부와 아들 한 분이기 때문에 라이프스타일에 좀 더 집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포커스는 세련됨, 그리고 도시적인 분위기의 연출이었습니다. 클라리언트의 요구 사항처럼 집이지만 마치 호텔 같은 묵직함과 단정함을 부여하고 싶었고, 그래서 선택한 칼라는 그레이와 화이트를 중심으로 톤 다운된 컬러들과 멋진 돌 간지가 강한 소재를 많이 활용하였습니다. 


 

구조적으로 큰 변화는 현관과 아이방인데요, 비교적 좁은 현관은 창고를 터서 확장하였고 아이방은 두 방을 터서 알파룸 개념으로 침실과 공부방을 분리해주었습니다.

 

편안한 스타일의 현관

리버뷰 자이의 현관 인테리어 모습입니다. 평형대에 비해 현관이 너무 비좁아 가족 구성원 수 대비 신발장이 여유가 없는 부분을 보완하고자 현관에 딸려있던 창고장을 확장해 좀 더 넓어 보일 수 있는 코지 스페이스를 만들었습니다.


 중문은 검은색 포인트로 블랙 앤 화이트의 과감한 명도 대비로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시각적 경쾌함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성아이디에서는 주방과 동일한 컬러의 현관 중문을 통해 공간을 안내하는 실생활의 연결선상으로 보이도록 연출했어요.


 다소 좁았던 현관을 터 만들어준 코지 스페이스입니다. 이렇게 형성된 공간은 좀 더 여유로운 분위기와 실용적인 부분을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어요. 거울을 보며 편하게 앉아서 신발을 코디하거나 신어볼 수 있습니다. 소파 아래도 장을 만들어 수납의 기능도 극대화하였습니다.


 타원형 거울과 오브제 역할의 벽 램프는 우아한 무드를 완성하고 있네요.


 거실로 이어지는 복도입니다. 신발장과 바닥 타일 모두 화이트톤으로 심플하게 정돈된 복도가 한편의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을 주네요. 복도는 오브제나 작품을 배치해도 되지만 이렇게 디테일이 미니멀한 라인만으로도 돋보일 수 있답니다.


 화장실과 아이 방의 도어들도 숨어있듯이 깔끔하게 흰색으로 마감하여 손잡이만 도드라지고 있습니다.


 복도를 따라 들어가면 왼편으로 거실, 우측으로 부엌이 있습니다.


 

 

웨인스코팅으로 절제된 스타일의 거실 

 

거실은 그레이와 화이트를 중심으로 절제된 시크와 현대적인 디자인이에요. 대리석 느낌이 강한 타일로 시공하여 전체적으로 세련된 바이브로 연출했어요.


 고객의 니즈는 과하지 않게 웨인스 코팅을 넣는 것이어서 한성아이디에서는 아트월 개념으로 마주 보는 벽면에 웨인스코팅을 일부 적용하였습니다. 여성스러움과 클래식함을 부여한 것이 더 다채롭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흰 벽과 베이지 톤의 가구, 패브릭과 대비되는 검은색 싱크와 피아노의 배치가 세련됨을 주고, 거기에 천정의 타원형의 단 천정과 간접 조명이 동시에 따뜻한 기분을 전달하고 있답니다. 전체적으로 밝고 흰 면이 많아서 긴장될 수 있는데 명도대비로 무게감을 잡아주고 카펫과 패브릭으로 따스함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Black Color는 많이 사용하는 것보다는 라인이나 한두 개의 면으로 쓰는 게 효과적이랍니다.


 

 

블랙&화이트로 꾸민 주방

 

거실 분위기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주방은 클라이언트가 실용성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어요. 오픈형 주방으로 요리하면서 자유롭게 대화하고, 때로는 개수대에서 거실의 야경도 바라볼 수 있도록 시공하였습니다.


 ㄷ자 싱크대 하단을 매스 감 있는 검은색으로 잡아서 미니멀하게 마감하여 시크 모던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네요.



 평소 수납이 부족했던 장들을 크게 제작하여 활용도를 높였어요. 군더더기 없는 은색의 깔끔한 수전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베르너 팬톤의 문 펜던트 조명으로 다이닝룸이 더욱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아라베스카토 패턴의 대리석 식탁이 정말 잘 어울립니다.


 평소 수납이 부족했던 장들을 크게 제작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허리 숙여 쓰던 오븐은 중앙으로 올려 편리하도록 디자인했어요. 가전 또한 블랙으로 통일한 클라이언트의 센스가 돋보입니다. 부엌 장 또한 웨인스코팅의 디테일이 연장되어 거실부터 키친까지 큰 하나의 스페이스로 읽히도록 의도하였습니다.


 

블랙 수전 포인트의 욕실

따뜻한 웜 그레이 타일로 마감하고 수전은 검은색으로 통일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미러 수납장으로 넓고 깔끔하게 배치하였습니다.


 

호텔 같은 안방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호텔 느낌의 침실이에요. 어두운 가죽의 침대 헤드와 침구도 잘 어울리게 코디네이션 되었습니다.


 그레이 벽면으로 절제된 웨인스 코팅과 포인트 벽 등으로 따뜻한 무드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매번 침실에 들어설 때마다 어딘가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을 받으실 것 같아요.


 조명은 각도 조절이 가능한 디자인입니다.


 안방 욕실 또한 밝은 타일에 블랙 수전으로 포인트 주었고, 수납장 역시 굴곡 없는 디자인을 활용해 깔끔하게 표현했어요.


넓고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통석과 언더 볼로 꾸민 세면대입니다.


 드레스룸과 연결된 중문은 없애고 코너 리스의 아치형 게이트로 연출했어요. 침실과 드레스룸이 확실하게 구분되면서도 부드러움이 느껴지네요.



 화장대는 독특한 기하학적 모양의 골드 컬러 거울과 클라이언트와 잘 어울리는 핑크 그레이 컬러로 시크하면서도 러블리한 느낌을 더 했어요.


 

 

두 개 방을 중문으로 연결한 아들방

중학생인 아들 방은 라이트 그레이의 벽 마감으로 차분하게 연출하였고 공부방은 집중력을 높여주는 그린 톤으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이방의 주인공은 넓은 데이베드형 벤치에요. 어느 호텔 창가의 넓은 공간에 누워 있을 때 너무 좋으셨다는 클라이언트의 로망을 실현시켜드리고자 큰 창문 아래 편안히 누울 수 있는 벤치를 제작했어요.


두 방 사이를 터서 중문을 만들어 마치 한방처럼 보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용도는 구분 지어 사용하지만 기존의 한방의 좁은 느낌은 없어졌습니다. 두 방을 터 한 방으로 사용하고 침실과 공부방 겸 휴식 장소를 철제 포켓도어로 분리했어요. 중문은 너무 답답하지 않게 모루 유리를 시공했어요


 오롯이 휴식만을 위한 아늑한 침실입니다.


 

세련된 색감의 서재

 

서재 인테리어는 기존에 사용하던 월넛 톤의 책장과 잘 어울리는 딥블루 벽지로 유니크한 분위기의 서재를 완성했어요. 블랙 앤 화이트의 거실, 주방과는 또 다른 분위기입니다. 붙박이장은 검은색 라인의 손잡이로 포인트 주어 깔끔하게 마감했습니다.


지금까지 리버뷰 자이의 시크 모던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한성아이디는 고객님들의 로망과 일상생활에서의 편리함과 실용성,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Modern Chic이지만 그 속에서 마냥 차갑지만은 않은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많은 영감을 받으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성아이디 시공문의 ☎ 1577 - 7727

(각 지점 통합 대표번호)

Copyright ⓒ 한성아이디 논현본점 / 송파점 / 반포점 / 분당점 / 수원광교점 / 부산본점 / 목동점 / 마포용산점 All right reserved.